home 제품소개 특성
원자재가 한국산업규격의 기준과 미국표준시방의 규정에 따라 생산되는 포항제철의 열간압연강판이며, 강관의 변형과 록심(lockseam)등을 고려하여 구조강도에 2.0의 안전율을 적용하고 유량계산으로는 만닝의 일반식을 사용하게됨으로, 강도와 수리설계에서 구조적 안전과 만족을 얻게된다.
원자재가 신기술인 용융아연도금법으로 표면이 처리된 열간용융아연도 금강판이며,아연도금층은 철강표면에서 전기화학적인 음극희생방식 이온화 경향을 나타냄으로 그 표면의 상처가 자연적으로 아물뿐만 아니라 매끄러운 광택성이기 때문에 부식과 마모에 아주 탁월한 내식성과 내구성을 지니게 된다.
관벽두께(골깊이)가 얇으므로 관외경에 따른 시공터파기가 최소화된다.
단위 중량이 콘크리트관에 비해1/10이하임으로 운반과 시공이 최소화된다.
본당길이가 콘크리트관에 비해 훨씬 더큼으로 접합개소도 최소화 된다.
연결접합이 간편하며 파손과 양생의 염려가 없음으로 설치가 최소화된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하여 최소의 인력과 소형의 장비만으로 관의 설치가 가능하며, 실제 적으로 관의 부설비가 CSP는 콘크리트관의 20%미만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저렴한 경제성을 얻게된다.
운반과 시공에서 파손의 염려가 없다.
관벽이 얇아 관외경이 작으므로 터파기 물량이 최소화된다.
모래초임으로 지반고르기가 쉬웁고 양생의 번거러움이 없다.
단위중량이 가볍고 취급이 편하며, 본당길이가 길어서(기본6M)접합개소도 줄어듬.
관부설과 관접합이 간편하여 최소의 인력과 소형의 장비만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관외경에 따른 터파기와 기초의 시공물량이 작음으로 공기단축이 이루어진다.
파손이나 양생과 같은 공사기간의 지연요소가 거의 없음으로 공기단축이 이루어진다.
단위중량이 가볍고 본당길이가 길며 관접합이 간편함으로 공기단축이 이루어진다.